본문 바로가기
숨쉬듯 쇼핑

페니체 염료성분 제거제로 양가죽 무스탕 이염제거 후기

by 앙쌍 2023. 2. 20.
반응형

일단 결론부터 말하면 이염제거 대실패 후기ㅎㅎ

100만원 이상을 주고 구매한 연한 민트색 가죽에 새하얀 크림색 양털로 뒤덮인 리버시블 무스탕.. 아침에 생지 데님을 입으면서 이염이 될 수도 있겠는데? 생각을 아주 스치듯 잠시하긴 했으나...왜 그냥 입고 나간건지 내 자신 이해가 잘 안되지만🙄

 

여하튼 청바지가 닿는 허리 부분 마감에 얼룩덜룩 더럽게 이염이 되어버림.. 그리하여 세탁소에서 전문가의 손길을 빌어보려다.. 그 전에 인터넷으로 이것저것 서치를 해보고 이염 제거제로 한번 시도해볼까하여 개중 후기가 좋고 제품력이 좋아보이는 페니체의 염료성분제거제가 있어 구매 해보았다-

구매처 리뷰를 보니 청바지에 이염된 아이보리색 천연가죽 가방이나, 차량의자 가죽의 청바지 이염자국, 가죽 쇼파나 쿠션에 묻은 헤어 염색약 이염까지도 깨끗하게 지워지는 후기를 보고 한번 시도해보아도 되겠다 싶었던거였는데.. 사실 큰 기대는 하지 않긴했었다, 그리고 무스탕에 적합한 제품인지도 확신이 서지 않았음..ㅎㅎ 

 

아날린/스웨이드 누벅(짧은 털 가죽), 인조 가죽 불가라고 명시되어 있는데 이것들에는 해당되지 않으나 상세 설명에 적혀져 있는 물을 흡수하는 가죽, 손톱자국이 쉽게나는 가죽 불가는 살짝 애매하긴해서 17,600원에 제품을 구매해서 지워지면 땡큐! 라는 생각으로 일단은 주문을 해보았다

 

↓페니체 염료성분 제거제 구매처 링크

 

자동차광택,자동차광택제,자동차코팅,자동차코팅제,포뮬러,실내세정,가죽보호크림,세차용품,자

[세차용품쇼핑몰 클럽디테일링] 자동차 세차용품 및 자동차용품 쇼핑몰

smartstore.naver.com

가죽하면 이태리 가죽이고..🤭 그런 이태리에서 만들어진 천연가죽 염료성분제거제라니 꽤나 믿을만 했음ㅎㅎ 제품은 아무 잘못이 없음..

파란눈의 백금발 머리 외국 언니가 담긴 제품 설명서와 염료제거제를 묻혀 닦을만한 부직포 2장과 라텍스 장갑이 함께 고급스럽게 동봉되어 있었음.. 왠지 모르게 무스탕 이염을 완벽하게 제거해줄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절대로 화장솜이나, 거즈 등에 묻혀 오랜시간을 올려 놓지 않으라는 사용 설명과 함께 사전에 면봉 끝에 소량을 묻혀 얼룩 끌부분에 가볍게 또포하여 사전 테스트를 진행 후 변색이나 탈색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하라는 설명! 제품이 가죽에 흡수되어 가죽이 검게 되는 경우 헤어드라이기로 바로 말리면서 다시 밝아지는 지 확인하고, 색이 변색되거나 검게되면 제품을 사용하지 말라고..! 

 

가죽이 검게되는 경우라는 워딩에서 약간의 불안감이 엄습..😱

양가죽 무스탕 중에서도 굉장히 가죽이 얇을뿐더러 색이 연한 무스탕이고 이미 살짝 해진 부분 위에 이염이 된 터라.. 문지르는 등의 자극이 가해지는 것 만으로도 가죽 손상이 될 듯도 해보이긴 했음..

면봉에 이염제거제를 슬쩍 묻혀 이염이 심해보이는 부분에 도포를 하고 살짝 문지르자마자 가죽이 검게 변함.....ㅎㅎ 마르면 괜찮겠지 싶었는데 헤어드라이기로 말리고 시간이 한참 지나도 그대로임... 걍 검게 변색되어 버렸..심지어 약품을 도포한 부분 가죽이 벗겨져 버린 것 같은...🥶

 

염료제거 성분이 너무 강한지 약한 가죽은 아예 녹여버리는 듯 했다ㅜ_ㅜ 차량 가죽 시트나 두껍고 강도가 있는 가죽에만 사용해야 할 것 같다

일부만 도포해서 다행이긴한데 사용 전에 업체에 사용 여부를 먼저 물어볼껄 그랬나보다..ㅎㅎ 제품은 아무 잘못이 없으나 귀찮아서 문의를 안하고 테스트를 진행했더니 괜한 돈만 날리고 데미지만 더 남겨벼렀다는ㅎㅎ 문의를 했더라면 높은 확률로 사용하지 말라고 했을듯하다🤭

 

여하튼 무스탕 이염은 돈을 더 주고서라도 전문가에게 직접 맡기는 것이 좋겠다- 그리고 애지간하면 때가 덜 타는 어두운색 무스탕이나 튼튼한 가죽 옷을 사는게 좋겠음..ㅎㅎㅎ

 

이염제거 실패후기 끝..🤣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