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단은 식후경/홈쿠킹

[홈쿡]집에서 회뜨기+배달회+참돔 코스 #순천 영일수산

by 앙쌍 2023. 4. 15.
반응형

남편이 몇 달 전부터 회에 꽂혀서 유투브를 엄청나게 보더니만 갓 잡은 활어들을 택배로 받아 먹는거에 재미가 들려..다양한 물고기들을 많이도 먹었다🐟

여태까지는 전처리가 모두 된 필렛으로만 받아먹어 간편하게 썰어먹기만 하면됐는데... 이번에는 직접 회를 떠보겠다며 몇일 전부터 사시미 칼도 주문하고🤣 숙성지도 한 박스 주문해서.. (숙성지 이천장...^_^ 무슨 가게 차린줄) 머리가 달린 커다란 참돔이 집으로 왔다.....하하🫣


-우리가 줄기차게 주문해 먹었던
<순천 영일수산>의 네이버 밴드

01수산! | 밴드

자연산 돌돔! 줄가자미! 붉바리! 다금바리! 등 대한민국 모든 수산물을 취급하는 01수산! 유튜브:순천영일수산tv

band.us

이런 곳은 어떻게 찾은건지 SNS 라고는 카톡밖에 안하는 남편이 갑자기 네이버 밴드에서 이런 곳을 알아낼줄이야🫢 수산물을 먹는 새로운 세계가 열린...느낌이였다😳

1.9만명이나 가입되어 있는 밴드였고 마치 수산시장을 모바일로 옮겨 놓은것처럼 활발한 거래가 이루어지는 곳이였다 O_O

자연산 돌돔, 줄가자미, 전갱이, 다금바리, 참치, 해삼, 멍게, 참소라, 새조개 등등 대한민국에 있는 모든 수산물들을🐟 취급하는 곳으로 전국 어디든 택배가 가능한 곳!! 그날 그날마다 잡히는 싱싱하고 좋은 원물들을 밴드에 공지가 올라옴과 동시에 선착순으로 댓글을 달아 주문을 하는 시스템인데 정말 삽시간에 주문이 마감된다.. 이건 마치 콘서트 티켓팅....🫢

남편이 성공했던건 대도미라고 하는 커다란 참돔이였다🐟 밴드 알림이 울리자마자 댓글을 달아 2등으로 주문에 성공했고, 겁도 없이ㅎㅎㅎ 필렛이 아닌 피와 내장 제거 후 비늘과 지느러미 정도만 전처리 된 상태로 주문을 해서 다음날 우체국 택배로 커다란 물고기가 도착했다ㅎㅎ🫣

이게 뭐하는 물건인고..

남편이 전날 저녁부터 2시간 동안 사시미 칼을 갈더니..ㅋㅋㅋ 도착한 커다란 도미을 보고 살짝 당황한 듯 하였으나 어찌됐건 손님도 초대했고 나는 저얼대 손질할 수 없기에 이것은 오롯이 남편의 몫...🤞

아...안녕?

오우 이게 정말 우리가 먹어왔던 회가 될 수 있을것인가... 남편도 회를 떠보는건 처음인데 이렇게 큰 물고기가 감당이 가능할까 싶었지만ㅎㅎ 유투브로 몇 날, 몇 일을 보던게 있어서 그런지 조금은 진땀뺐지만 그런대로 부위들을(?) 잘 공략하여 손질을 해나갔다🤭

도미머리는 조림을 하려고 따로 분리해두었는데 머리 쪽에 뼈가 억새서 반으로..ㄷㄷ 나누는데 한참을 안간힘을 쓰더니 분리에 성공했다ㅎㅎ (약간 필렛으로 받을걸 후회하는 느낌..)

오오 그래도 어디서 본 것 같은 손길로 갈빗대 부분도 분리해내고 껍질도 분리해서 제법 그럴싸한 비쥬얼로 회를 떠냈다-!👍

친구네 부부를 초대했는데 4명이서 먹기에 정말 충분한 양! 아무래도 처음인지라.. 회를 뜨고 남은 뼈대에 살이 많이 붙어있어 그냥 버리기는 아까워서 마지막에는 매운탕도 끓여 먹었는데 본의아니게 도미 코스요리가 되어 배가 터지도록 먹었다ㅎㅎ

집에서 회를 주문해 먹을때마다 초대리를 만들어 초밥을 만드는데 남편이 회를 뜨고 요리를 할 동안 초밥 만들기는 내 몫! 쿠쿠 압력밥솥 무압모드로 밥을 지었더니 정말 초밥집에서 보던 밥처럼 찰기가 덜한 흩날리는 밥으로 지어져서 손에 쥘때 잘 붙지도 않고 먹을때 입안에서 밥 알갱이가 느껴져서 회와 같이 먹으면 훨씬 잘어울렸다-

와중에 뚝딱 만들어낸 도미머리 조림!

당근도 모서리를 둥글게 손질해서 준비해두고 남편이 단단히 준비를 한듯하다....ㅎㅎ 조림이 보글보글 끊는동안 집안에 달달한 간장 베이스의 조림 향이 나서 점점 배가 고파졌다 손님들이 도착해서 회를 먹고난 뒤에 다시 한번 끓여 냈는데 오래 끓였더니 생선살과 채소들에도 간이 푹베어 감칠맛이 나는 밥을 부르는 맛이였다🤤 회로도 충분히 배가 찼는데 자꾸자꾸 들어가는 맛...

이른 저녁이였지만 회에 빠질 수 없는 술도 곁들이고ㅎㅎ 친구가 가져온 미러볼 덕에 화려한 조명이 온 집안을 감싸며😎 재미나게 저녁식사를 했다

아래 사진들은 영일수산에서 주문해서 먹었던 해산물들!

기름이 좔좔 흐르는 줄전갱이와 고급 참치집 부럽지 않은 참치회
왕 크고 왕 맛있는 삼치 구이 밥반찬으로 냉동실에 쟁여두기 딱!
미친듯이 컷던 홍해삼- 해삼은 아직 잘 모르겠다..^_^
씹을수록 단맛이 올라오는 새조개 샤브샤브
싱싱한 석화와 오독한 식감과 고소함이 일품이었던 보리숭어

이것말고도 더 다양한 수산물들을 시켜먹었는데 주문하면 다음날 오전에 택배가 도착하고 원물이 좋아서 어설프게 동네 횟집에서 먹는거보다 훨씬 신선하고 맛있게, 그리고 푸짐하게 다양한 해산물들을 먹을 수 있다 영일수산 밴드를 알게 된 이후로 오마카세를 먹는게 아닌 이상 해산물을 먹으러 횟집에 가본적이 없는듯 하다 ㅎㅎ

해산물은 내가 직접보고도 이렇게 좋은 상품을 고르기 힘들 것 같은데 그 정도로 믿고 주문할 수 있는 좋은 상품들만 취급한다👍 주문해서 먹었던 모든 것들이 아쉬움 하나없이 고급 횟집 부럽지않게 정말 만족스럽게 먹었다-

요근래 들어 남편 덕에 해산물을 너무 많이 먹어...정말 아가미가 생길 것 같아ㅎㅎㅎ🫢 조금 띄웠다가 먹어야 할듯하지만 흔히 먹어보지 못했던 고급 어종들이나 다양한 종류의 수산물을 특상품으로 받아볼 수 있고 집에서도 싱싱하고 맛있는 해산물들을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는 점에서 영일수산 밴드는 해산물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정말 진심으로 강.력.하게 추천한다X100000👍👍 사장님이 유투브 채널도 운영하고 있어서 어종마다 회 뜨는 방법도 자세하게 알려주고 (물론 주문은 전처리가 다 되어있는 상품으로 시키면 된다..) 제철어들을 다양하게 소개해준다



-순천 영일수산 유투브 채널

순천영일수산tv(sashimi)

순천 영일수산입니다 전라남도 순천시 해룡면 대안리 840-4 TEL : 061-723-0147

www.youtube.com

-순천 영일수산 네이버 밴드

01수산! | 밴드

자연산 돌돔! 줄가자미! 붉바리! 다금바리! 등 대한민국 모든 수산물을 취급하는 01수산! 유튜브:순천영일수산tv

band.us

728x90
반응형

댓글